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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반떼 N라인가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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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 준중형 세단 '아반떼'가 고성능 N 라인업에 신규 추가됐습니다. 14일 오전 현대차는 온라인을 통해 아반떼 N 디지털 월드 프리미어 영상을 공개하고 신차의 본격적인 국내 판매에 돌입한다고 밝혔습니다. 


현대자동차의 고성능 브랜드 N은 14일 아반떼 N 디지털 월드 프리미어 온라인 행사를 통해 아반떼 N의 완전한 모습을 공개했습니다. 아반떼 N은 지난해 4월 출시한 ‘올 뉴 아반떼’의 고성능 모델로 기본차가 지닌 스포티한 면모 위에 강인하고 역동적인 주행 감성을 조화롭게 갖춰냈다는 게 현대차의 설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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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는 이날 공개된 영상을 통해 고성능 N의 성능 향상 요소들을 생생하게 전달했습니다. 영상은 아반떼 N에 적용된 40 여 가지의 성능 강화 요소들을 속도감 있게 설명하면서 고성능 차량으로 완성되기까지의 세밀하게 조율된 아반떼 N의 우수성을 시각적으로 풀어냈습니다. 영상 마지막 부분에는 수소전기차와 배터리전기차가 결합된 전동화 경주차로 내구레이스 출전을 암시하는 내용도 담겼습니다.

현대차는 아반떼 N에 2.0T 플랫파워 엔진을 장착했습니다. 이 엔진에 탑재된 터보 시스템은 기존 대비 지름이 5mm 증대된 52mm의 터빈휠과 2.5mm2만큼 면적이 증대된 12.5mm2의 터빈 유로를 적용했습니다. 이를 통해 엔진의 성능과 내구성을 동시에 끌어올렸습니다. 이로 인해 약 5500rpm부터 최대출력을 유지시켜주는 플랫파워 특성이 적용돼 가속구간에서 아반떼 N의 잠재력을 폭넓게 활용할 수 있게 됐습니다.

아반떼 N은 플랫파워 엔진에 8단 습식 DCT(듀얼 클러치 변속기)가 적용돼 최고출력 280마력(ps), 최대토크 40kgf∙m의 동력성능을 갖췄습니다. N 그린 쉬프트(NGS)를 작동할 경우 터보 부스트압을 높여줘 최대 290마력까지 출력을 일시적으로 향상시켜 줍니다. 이로써 아반떼 N은 N 라인업 중 최고 수준인 250km/h의 최고속과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단 5.3초만에 주파가 가능합니다.

여기에 고성능 특화 기능인 ▲N 코너 카빙 디퍼렌셜(전자식 차동제한장치) ▲능동 가변 배기 시스템 ▲런치 컨트롤 등을 기본 적용하고, DCT 모델의 경우 ▲N 그린 쉬프트(NGS) ▲N 파워 쉬프트(NPS) ▲N 트랙 센스 쉬프트(NTS)까지 기본 사양으로 제공함으로써 운전의 즐거움을 극대화했습니다.

제동 성능 또한 높였습니다. 360mm 직경의 대구경 브레이크 디스크에 고마찰 패드가 적용돼 고성능 차량에 걸맞은 동급 최고의 제동 성능을 확보했습니다. 냉각 효율 향상을 위한 브레이크 에어 가이드 구조를 적용해 가혹한 주행에서도 일관된 제동력이 유지될 수 있도록 세세한 부분까지 심혈을 기울였습니다.

아반떼 N에는 N 최초로 구현된 기능들도 눈에 들어옵니다. 아반떼 N에는 WRC 랠리카에 적용되어 있는 액슬 일체형 기술에서 영감을 받아 개발된 전륜 기능통합형 액슬을 N 최초로 적용됐습니다. 엔진룸 내 흡기관련 부품 또한 일체화해 중량 절감과 함께 흡입 압력(저항)을 약 10% 이상 저감함으로써 엔진 반응을 더욱 예리하게 가다듬었습니다.

또한 전륜 서스펜션에 현대차 최초 듀얼 컴파운드 인슐레이터를 적용했습니다. 이는 벨로스터 N 부터 적용됐던 듀얼 컴파운드 트레일링암 부시와 함께 전후∙좌우 방향 별 운동 특성을 분리하여 민첩한 핸들링과 승차감, NVH 저감 등 상충되는 성능을 확보해줍니다.

현대차는 이날 아반떼 N과 코나 N을 동시에 출시하면서 N 상품 라인업의 본격적인 확장을 알렸습니다. 아반떼 N의 판매가격은 ▲MT 사양 3212만원 ▲DCT 사양 3399만원이다. (※ 개별소비세 3.5% 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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