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윤석열 삼부토건 향응 접대 받았다?

반응형

한겨레 보도에 따르면 야권의 유력 대선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대검찰청 중앙수사부 2과장을 지내던 2011년 전후로 중견 건설사인 삼부토건 조남욱 전 회장한테서 수차례 골프 접대와 향응을 받았다고 의심할 만한 기록이 확인됐습니다. 당시는 윤 전 총장이 대학 동문이자 같은 충청권 선배인 조 전 회장으로부터 지금의 아내 김건희씨를 소개받아 교제하던 시기였습니다. 기록에는 조 전 회장이 2006년부터 2012년까지 윤 전 총장과 여러 차례 골프를 함께 하고, 그에게 명절 선물이나 만찬 등의 접대를 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에 윤석열 전 검찰총장은 19일 삼부토건으로부터 골프·식사 등 접대를 받았다는 의혹에 대해 "저 윤석열은 식사 및 골프 접대를 받은 사실 자체가 없고, 어떤 사건에도 관여한 적이 없어 악의적 오보"라고 해명했습니다.

윤 전 총장은 자신이 2011년 4월 2일 골프를 쳤다는 의혹에 대해 "3월 15일 중수2과장이자 주임검사로서 200여명 되는 수사팀을 이끌고 부산저축은행 등 5개 저축은행을 동시 압수수색하는 등 당시는 주말에 단 하루도 빠짐 없이, 밤낮 없이 일하던 때"라며 "위 날짜에 강남300CC에서 골프를 친 사실 자체가 없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한겨레'는 작성자, 작성 경위가 확인되지 않은 상태에서 '윤검사', '윤검' 기재만 있으면 무조건 접대 받았다고 함부로 추단하였으나 이는 잘못"이라며 " 저 윤석열은 삼부토건 수사는 물론이고 어떠한 타인의 수사에도 관여한 적이 없음을 분명히 밝힌다"고 주장했습니다.

윤 전 총장은 또한 "최근 약 10년간 조남욱 전 회장과 만나거나 통화한 사실이 없다"며 "조 전 회장은 알고 지내던 사이로 약 20여년 전부터 10년 전 사이에 여러 지인들과 함께 통상적인 식사 또는 골프를 같이 한 경우는 몇 차례 있었다. 저는 평소에도 그래왔듯이 비용을 각자 내거나 번갈아 냈기 때문에 ‘접대’를 받은 사실은 전혀 없다"고 강조했습니다.

옛 삼부토건 '조남욱 리스트'에 윤석열 있었다.. 2007년부터 등장

[구영식 기자] ▲  골프장에서 조남욱 전 삼부토건 회장. ⓒ 오마이뉴스 자료사진   조남욱(89) 전 삼부토건 회장은 충남 부여 출신으로 서울대 법대를 졸업했다. 그래서인지 삼부토건을 경영하

news.v.daum.net

반응형